[평창동계올림픽]희수 그리핀,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역사적 ‘첫 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2-14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4일 강원도 강릉시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조별리그 B조 남북단일팀-일본 경기에서 단일팀 랜디 희수 그리핀(37번)이 득점에 성공하자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랜디 희수 그리핀이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의 역사적인 올림픽 첫 골을 터뜨렸다.

그리핀은 14일 관동 하키 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B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인 3차전 일본과 경기에서 첫 골의 주인공이 됐다. 0-2로 끌려가던 단일팀은 2피리어드 9분31초에 만회 골을 터뜨렸다.

박윤정(마리사 브랜트)의 패스를 받은 그리핀이 일본 선수와 몸싸움을 이겨낸 뒤 회심의 샷을 때렸고, 퍽은 골리 다리 사이를 통과해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단일팀의 올림픽 사상 첫 골이 3경기 만에 숙명의 라이벌 일본전에서 터져 의미가 더했다.

새라 머리 감독이 이끄는 단일팀은 선수 22명에 공격수 3명과 수비수 1명 등 처음으로 북한 선수 4명이 포함됐다. 앞서 1∼2차전에서는 북한 선수 3명이 뛰었다. 김은향과 황충금, 정수현이 3차전에도 나섰고, 공격수 김향미가 4라인에 배치돼 처음으로 올림픽 무대를 밟았다.

단일팀과 일본 모두 조별리그 2패를 떠안아 4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올림픽 첫 승을 위해 맞붙었다. 단일팀은 경기 초반 2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이후 대등한 경기를 펼친 단일팀은 그리핀의 만회 골에 힘입어 2피리어드까지 1-2로 추격에 나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