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나은 'GIRLS CAN DO ANYTHING' 페미니스트 논란…무슨 뜻이길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02-1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IRLS CAN DO ANYTHING'은 '여자는 뭐든 할 수 있다'는 뜻

[사진=손나은 SNS]


가수 손나은이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가 페미니스트 논란에 휩싸이자 사진 중 일부를 돌연 삭제했다.

손나은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침 부은 얼굴 'GIRLS CAN DO ANYTHING'"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GIRLS CAN DO ANYTHING'은 해석하자면 '여자는 뭐든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이 문구를 페미니즘과 연관된 것으로 받아들이며 문제를 제기했다.

여성주의자 또는 페미니스트는 이러한 '페미니즘'을 지지하고 실천하는 사람이다. 페미니즘은 '여성의 특질을 갖추고 있는 것'이라는 뜻으로 성 차별적이고 남성 중심적인 시각 때문에 여성이 억압받는 현실에 저항하는 여성해방 이데올로기를 말한다.

일부 누리꾼은 "저게 왜 논란이 되냐" "논란이 된다는 것 자체가 웃긴 일" "여자가 뭐든 할 수 있다는 문구가 왜 문제냐" 며 손나은을 옹호하고 나섰다.

연예인을 중심으로 한 페미니즘 논란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페미니스트선언으로 주목 받은 연예인 연습생 출신 한서희 역시 이와 관련된 논란을 겪었던 적이 있어 이번 손나은 'GIRLS CAN DO ANYTHING' 논란은 관심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