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KTNET 손 잡고 수출활성화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2-13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산업진흥재단 제공]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이 13일 국가전자무역기반사업자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융·복합 마케팅과 수출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

이날 협약으로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성남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정책적 협력을 통해 수출여건을 조성하게 된다.

또 KTNET은 전자상거래무역플랫폼 운영과 해외수출 등을 통해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남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맞춤형 수출입 프로세스 지원과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 수출지원, 4차 산업기술 및 ICT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융·복합 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한다.

특히 성남산업진흥재단은 관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디지털무역은 물론 AI기반의 챗봇, 블록체인, 빅 데이터 기술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한 수출지원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의 협력으로 디지털 전자상거래 무역의 노하우가 성남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수출역량 강화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편 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양 기관의 협력으로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향후 민간과 공공 등 경제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