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현장 불법행위 '꼼짝마'… 강남구, 평창올림픽 기간 합동단속 한국관광 질 높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2-13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캠페인, 관광 접점 종사자 대상 서비스 개선 교육

공무원들이 관광현장에서 불법·부당행위에 대해 합동점검을 벌이고 있다.[사진=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가 관광현장에 대한 대대적 합동단속을 벌인다. 외국인 방한이 이어지는 평창올림픽 기간 한국관광의 질을 높인다는 취지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내달까지 지역내 관광지에서 발생하는 불법·부당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13일 밝혔다. 유관기관(코엑스종합안내센터) 및 각종 단체들(서울시관광협회 등)과 연계한다.

아울러 캠페인, 관광접점 종사자 대상 서비스 개선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올림픽 기간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강남관광정보센터에 관광불편처리센터(02-3445-0111)를 가동,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구는 관광인프라 조성 및 바가지 요금 등 불법행위 단속과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재방문율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점검 대상은 △관광숙박·여행업 △쇼핑시설 △음식점·일반숙박업 △택시·콜벤 △의료시설 등이다. 현장의 불친절, 가격표시, 승차거부, 호객행위, 불법시술 등 불법이나 부당행위에 집중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코엑스 일대(마이스관광특구), 강남역, 가로수길, 청담·압구정 한류스타거리 등 관내 대표 관광지를 4대 권역으로 구분해 점검의 효율성을 높인다.

김광수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합동단속 및 서비스 교육 등으로 한국관광의 품격 제고는 물론 강남을 찾는 전세계 스포츠인과 관광객들에게 'Nice Korea' 이미지를 심어주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