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A]HDC현대산업개발,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2-13 1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665가구 중 429가구 일반분양…동·호수 지정계약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투시도 [이미지= 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천안시 봉명2구역을 재개발한 '봉서산 아이파크'가 동·호수 지정계약 중에 있다.

봉서산 아이파크는 천안시 봉명동 62-1번지에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49~109㎡ 총 665가구 중 429가구가 일반분양이다. 전용 84㎡가 주력상품으로 일반분양 물량의 80%에 해당하는 342가구로 구성됐다.

지하철1호선 봉명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이며, 1호선 천안역과 KTX 천안·아산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천안시 동서로 연결하는 '오룡 지하차도'를 이용해 천안시내는 물론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천안IC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도보권에 봉서산 둘레길, 하천 산책로 등이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봉서산 아이파크는 천안의 구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봉명초, 봉서초, 계광중, 천안서여중, 찬안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반경 3km 내외에 이마트 천안점과 롯데마트 천안점, 천안 충무병원,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 등 다양한 편의·상업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순천향대 천안병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순천향대병원 옆으로 서울 이남지역에선 최대 규모인 순천향대 천안제2병원(약 1500병상 규모)이 개원할 예정에 있어 병원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가 조성되는 봉명동 일대는 40여 곳에 달하는 도시정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과거 천안은 신규 택지지구 중심으로 주택공급이 이뤄짐에 따라 구도심은 주택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다. 그러나 최근 순천향대학교 천안 제2병원 신축이 본격화되며 구도심 일대 도시정비사업 역시 탄력이 붙은 상황이다.

봉서산 아이파크는 전체 부지 중 34%를 녹지공간으로 설계했으며 중앙광장, 잔디마당, 수경시설 등으로 꾸밀 계획이다. 또한 모든 단지를 남동향 또는 남서향으로 배치해 일조권을 확보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과거 천안에서 백석 1·2·3차 아이파크를 공급하며 우수 주거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이번 봉서산 아이파크 역시 최고의 브랜드 가치, 상품 기획력 등으로 고객을 만족 시키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성정공원 북서쪽)에 위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