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북한 응원단, 김일성 가면 쓰고 응원"…통일부, "잘못된 추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2-11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김일성 전 북한 주석의 젊은 시절, 그리고 북한 응원단이 단체로 착용한 한 젊은 남성의 가면[사진=하태경 의원 SNS 캡처본]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북한 응원단의 젊은 남성 얼굴 가면 착용과 관련 '김일성 전 북한 주석의 젊은 시절'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통일부는  "잘못된 추정"이라고 반박했다. 

남북 단일팀은 지난 10일 관동아이스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세계랭킹 6위인 스위스에 0-8로 대패했다.

이 자리엔 문재인 대통령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김여정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이 참석해 함께 응원했다.

이날 북한 응원단은 한 젊은 남성의 얼굴이 그려진 가면을 쓰고 율동을 선보였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북한 응원단이 대놓고 김일성 가면을 쓰고 응원한다. 여기가 평양올림픽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라며 “한국 대통령이 얼마나 우스웠으면 김일성 가면을 감히 쓸까. 문재인 대통령이 그 현장에 함께 있는데도”라며 맹비난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통일부는 해명자료를 통해 반박했다. “현장에 있는 북측 관계자 확인 결과 보도에서 추정한 그런 의미는 전혀 없으며 북측 스스로가 그런 식으로 절대 표현할 수 없다”며 잘못된 추정임을 강조했다.

하 의원은 자신의 SNS에 김일성의 젊은 시절 모습을 첨부한 후 “김일성 가면이 아니라 북한 배우 가면이라고 우기는 분들이 있어 김일성 청년시절 사진과 비교한 가면 사진 올린다”며 “북한에선 김일성 핏줄 빼고 다른 사람 얼굴 내걸고 공개적인 응원하면 수령 모독으로 수용소 간다. 우길 걸 우겨라.”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