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품은 대유그룹, 가전업계 3위로 껑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02-10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유그룹이 동부대우전자를 인수하며 국내 가전업계 3위로 올라섰다.

10일 전자업계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등에 따르면 대유그룹은 지난 9일 동부대우전자·재무적투자자(FI)들과 동부대우전자 인수를 위한 주식 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달 말까지 세부사항에 대해 합의 후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최종 인수 거래대상은 동부대우전자 지분 84.8%다. FI 중 한 곳인 한국증권금융(유진DEC사모증권투자신탁1호의 신탁업자)은 주식을 팔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증권금융이 보유한 지분은 15.2%다.

대유그룹은 투자목적회사(대유SPC)와 재무적투자자를 통해 동부대우전자를 인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계열사인 스마트저축은행을 매각해 인수 자금을 조달하고, 일부 자금은 재무적투자자와 인수 금융을 통해 확보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대유그룹은 2014년 대유위니아(구 위니아만도)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에 동부대우전자까지 품에 안으며 국내 가전업계 3위 기업으로 올라섰다.

동부대우전자는 5년 만에 새 주인을 찾게 됐다. 대우전자·대우일렉트로닉스를 거쳐 2013년 동부그룹(현 DB그룹)에 인수되며 사명을 동부대우전자로 바꿨다.  

이번 인수로 인해 내수 중심인 대유위니아는 동부대우전자의 해외 영업망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추할 수 있게 됐다. 반대로 동부대우전자는 양판점에 국한됐던 영업망이 전국 200여개의 전문매장으로 확대된다.    

다만 대유그룹은 동부대우전자를 대유위니아와 독립된 계열사로 운영할 방침이다. 지분 인수와 동부대우전자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올해 약 1200억원을 투입하고, 내년 이후에는 동부대우전자의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화를 위해 유상증자도 검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