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8-02-09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하수도 행정발전 성과 인정 받아

[사진=포천시제공]

경기포천시가 지난 8일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된 2018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기념식에서 2018년 물관리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포천시가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상하수도 개선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국회환경포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수도경영연구소,(사)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워터저널 등의 단체가 공동 주관으로 물관리 최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했다.

시는 상수도 미보급 지역에 상수도 공급 전환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지역주민에게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외에도 관내 노후관로 교체 및 노후주택․시설의 내부배관 개량공사비용 일부 지원․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상시 가뭄 극복 등을 위한 물순환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수자원 확보 및 하수처리수 재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신설과 증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포천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방류되는 처리수를 일부 재이용해 하루 1만8000㎥ 공업용수를 생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