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장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2-09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명 시장이 태평동 현대시장에서 설 맞이 장보기에 나서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


이재명 성남시장이 9일 오전 민족 고유명절 설을 맞아 전통시장을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민심을 살피기 위한 행보로 보여진다.

이날 이 시장은 시책 추진 유공공무원들과 함께 수정구 태평동 현대시장을 방문해 민심을 두루 살폈다.

시가 유공공무원 격려차원에서 지급한 3만원(1인당)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설맞이 장보기 행사가 진행됐다.

이 시장도 설 명절에 필요한 북어, 배, 밤 등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사면서 민심을 살피고, 장 보러 나온 시민, 상인들과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건어물 판매 상인은 “현대시장에는 좋고 신선한 물품들이 많다”며 “이번 설 명절에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달라”고 건의했다.

특히 먼 발치서 이 시장을 발견한 한 청년이 반갑게 달려와 기념촬영을 요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시장은 “요즘 전통시장이 많이 살아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 듣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품권 발행 확대 등 다양한 시책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 지역상권을 살리자는 취지에서 점심을 직원들과 소박한 선짓국 집에서 해결하기도 했다.

정애라 주무관은 “맡은 직무에 충실하다 보니 이번에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면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에 참여하게 돼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시장은 1974년 시장으로 등록된 성남시내 대표적인 전통시장 가운데 한 곳으로, 약 2467㎡ 규모에 점포수는 63개다. 지하철 3호선 태평역에서 5분 거리이다. 비가림 시설(아케이드) 등 시설이 현대화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