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3공장 해외 건립지 상반기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8-02-1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네치아 산조르지오치니에서 열린 ‘2018 셀트리온헬스케어 인터내셔널서밋’에서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여러 파트너사에서 요청한 해외 건설 3공장은 여러 국가의 후보 지역을 다각도로 검토해 상반기 중 최종 후보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 회장은 이날 베네치아 산조르지오치니에서 열린 ‘2018 셀트리온헬스케어 인터내셔널서밋’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서밋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해외 파트너사 최고경영자(CEO) 등 고위 임원과 판매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초 여는 행사다. 올해는 8~9일 이틀간 열리며, 먼디파마·바이오가랑·오라이온·컨파마 등 25개 파트너업체에서 110여명이 참석했다.

그는 3공장 부지 선정 기준과 관련해서는 “유통 경쟁력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제안들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타슬리제약그룹과 손잡고 올해 설립하는 중국 합자법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서 회장은 “원가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란투스’(당뇨병약) 등 1세대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제품을 개발·생산해 세계에 공급할 것”이라면서 “제품화 가능성이 있는 물질은 기술이전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등 시장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약 개발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도 밝혔다. 서 회장은 “지난해 서밋에서 차기 파이프라인(후보물질)으로 소개한 피하주하 제형인 ‘램시마 SC’와 인플루엔자(독감)A 항체신약 치료제인 ‘CT-P27’은 조기 상업화를 위해 임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고농도 제품으로 개발을 완료한 ‘휴미라’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도 순조롭게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휴미라는 류머티즘관절염 같은 자가면역질환, 아바스틴은 대장암 치료에 쓰이는 약이다.

최근 파이프라인에 추가한 폐렴 예방백신에 대해서는 “최고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으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