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네이버, "'지식iN' 답변 달고 기부하세요"

한준호 기자입력 : 2018-02-08 17:03수정 : 2018-02-08 17:03

pc: 27    mobile: 7    total: 34
네이버 지식iN이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와 함께 해피빈 콩을 모아 교육지원이 필요한 단체에 기부하는 ‘교육기부 나무’를 7일 오픈했다. 해피빈 콩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부 아이템으로, 1개당 100원의 가치가 있다. 

지식iN 교육기부는 교육 분야 질문에 대해 답변을 달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 받을 수 있는 제도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번에 오픈된 ‘교육기부 나무’로 답변활동에 참여하면 기부도 할 수 있다. 
 


지식iN은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를 포함해 답변이 채택된 이용자에게 해피빈 콩 1개를 지급하는데, 이제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가 콩을 받을 때마다 ‘교육기부 나무’에도 콩을 함께 지급해 모인 콩을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현재 온라인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교육기부가 오프라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기부 나무’를 오픈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연간 지식iN 교육기부에 참여한 이용자 수는 3000명에 달하고, 답변 수는 18만개를 넘는다. 이중 채택된 답변 수는 9만여개로, 향후 ‘교육기부 나무’에 이 수준의 콩이 모인다면 연간 약 1000만원을 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게 된다.

강춘식 지식iN 서비스 리더는 “지식iN 답변활동은 이용자가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 다른 이들에게 조건 없이 나누어주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그 자체로 기부의 의미가 있다”며 “이처럼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식 기부를 오프라인 기부와 연결해,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한 교육기관에 실질적인 지원을 전하며 지식의 선순환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