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실질빈곤층에 수술·입원·간호간병비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양) 최주호 기자
입력 2018-02-08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양군 ‘취약계층 의료안전망 구축사업’ 실시 장면. [사진=영양군 제공]


경북 영양군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의료기본권 보장을 위해 ‘취약계층 의료안전망구축사업’을 연중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취약계층 의료안전망구축사업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및 차차상위계층 등 실질생계곤란자로 기준중위소득 80%이하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입원, 수술·치료, 간호간병비 등의 본인부담금을 1인당 200만원까지 지원하며 운영위원회 심사를 통해 100만원까지 추가 지원도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인공관절치환술이 필요한 무릎·고관절 퇴행성관절염 환자, 백내장, 당뇨병성 망막증 등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안질환자,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요실금, 과민성 방광 등 배뇨장애자, 기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질환자(미용, 틀니·임플란트 등 치과진료 제외) 등이다.

의료비 지원 희망자는 건강보험증 사본,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추천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생계곤란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면 된다.

영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진료비 부담 또는 병원방문이 곤란해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소외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변의 많은 관심과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