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경기문화재단-한국역사연구회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2-08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려건국 천백주년·경기 천년의 해 기념사업 협력 추진 위해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최진용)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 한국역사연구회(회장: 이익주)와 함께 7일 경기문화재단 회의실에서 <고려건국 천백주년·경기천년의 해> 기념사업의 협력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인천문화재단 박선홍 사무처장, 경기문화재단 설원기 대표이사, 한국역사연구회 이익주 회장을 포함하여 세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인천문화재단-경기문화재단-한국역사연구회 업무협약 체결[사진=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4월 28일(토)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고려와 경기(京畿) 지역의 역사’,‘각 시대에서 바라본 고려 시대에 대한 인식’등을 주제로 경기문화재단, 한국역사연구회와 함께 고려 건국 천백주년과 경기 천년의 해를 기념하는 학술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한국역사연구회 세 기관은 기념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학술연구 분야에서의 사업 기획과 실행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세 기관은 기념사업의 공동 기획과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였고, 학술회의, 세미나 등 역사 관련 제반 사업, 출판물 간행, 기념사업 이후에도 진행할 수 있는 학술연구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