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강자' 정승환, 정규 1집 '그리고 봄' 트랙리스트 공개…'어벤져스급' 최강 조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2-07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테나뮤직 제공]


가수 정승환이 정규 1집 ‘그리고 봄’의 최강조합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오는 19일 발표 예정인 정규 1집 ‘그리고 봄’에는 지난 6일에 발표해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 동화의 감성 발라드 ‘눈사람’에 아이유와 김제휘가 의기투합한 데 이어 감성의 축을 달리하는 쟁쟁한 작곡가들이 대거 포진했다.

‘그리고 봄’에는 메인 프로듀서이자 안테나의 수장인 유희열을 시작으로 루시드폴, 이규호, 1601, 노리플라이 권순관, 디어클라우드, 박새별, 존박, 홍소진, 적재, 멜로망스 정동환, 이진아까지 참여해 각각의 완성도 높은 트랙으로 정승환의 보컬이 지닌 대체 불가의 매력을 빚어냈다. 또한 정승환도 전작 ‘목소리’에 이어 ‘다시, 봄’이라는 음반의 메인 테마가 담긴 곡을 완성해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더했다.

정승환은 이번 음반을 정통 발라드의 계보를 잇는 본연의 매력을 드러내는 넘버들은 물론, 또 다른 스펙트럼으로 새로운 시도를 펼치는 가운데 오는 3월 단독 콘서트 ‘그리고 봄’에서 라이브로 꾸려질 폭발적이 무대를 구상하며 하나하나 조각했다.

‘올 발라드 음반’으로 목소리의 힘을 보여줬던 전 음반과는 달리 감성의 확장을 보여주며, 정승환의 첫 정규 음반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닮은 다양한 감성을 선보이기에 부족함이 없는 이번 수록곡들은 오래 공들여 작업을 거치며 밀도있는 구성감으로 음반 전체의 완급을 조절했다. 이는 앞으로 정규 1집 ‘그리고 봄’의 프리뷰 필름 등을 통해 조금씩 공개될 예정이기도 하다.

정승환은 ‘어벤져스급’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는 한편, 전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서 일반반과 특별한 다이어리가 함께 있는 한정반 음반의 예약판매를 오픈했다. 정승환과 함께할 1년을 기념한 이 다이어리에는 정승환이 직접 쓴 메시지와 직접 찍은 사진, 함께 기념하고픈 날들이 표기되었다. 여기에 묵직한 라인업의 '듣는 음악'들로 꽉 채운 정규 음반의 높은 완성도를 예고한다.

한편, 오는 19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정규 1집 ‘그리고 봄’을 발매하는 정승환은 현재 선공개곡 ‘눈사람’으로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