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카셰어링 플랫폼 ‘딜카’와 전국 서비스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운 기자
입력 2018-02-07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캐피탈은 카셰어링 플랫폼 ‘딜카’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딜카는 중소 렌터사가 보유 차량과 차고지를 활용해 카셰어링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카셰어링 플랫폼이다.

고객이 빌린 차량을 직접 배달하고 반납해줘 기존 카셰어링 대비 편의성이 높다. 또한 중소 렌터사가 차량 관리와 배송∙반납을 담당하고 현대캐피탈은 마케팅과 플랫폼 운영을 맡는 상생모델로도 주목 받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이러한 딜카의 서비스 지역을 전국단위로 확대한다. 서비스 지역은 대전과 광주, 부산, 대구, 창원과 춘천, 원주, 포항 등 전국 16개 지역이다.

딜카는 전국 160여 곳의 중소 렌터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존 수도권에 적용한 딜리버리 모델을 확대 적용한다. 특히 지역 마케팅과 상품 개발까지 지원해, 지역 렌터사의 경쟁력 향상도 도울 계획이다.

한편,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말까지 딜카 앱에서 본인 가입 후 친구 초대 시, 커피 쿠폰과 영화예매권 및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딜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쿠폰도 제공한다.

현대캐피탈은 “공유경제 활성화와 연계교통망 확충을 통해 고객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자 딜카 전국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여행 및 출장수요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렌터사들의 매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딜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용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바로 차량 예약과 이용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