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바른, ‘미래당’ 당명 채택에 청년정당 “철회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2-06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6일 김소희 우리미래 공동대변인이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 앞에서 통합신당 '미래당' 명칭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우리미래 페이스북]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신당의 이름으로 ‘미래당’을 채택했으나 한 원외정당에서 동일한 이름을 약칭으로 사용하겠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청해 난관에 빠졌다.

우리미래 당원들은 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5일 선관위에 우리 당의 약칭을 ‘미래당’으로 사용하겠다고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회견에서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신당의 당명을 미래당으로 정할 경우 유권자들의 혼동을 불러올 수 있다”며 “우리 당의 선거운동원들이 ‘우리미래당을 지지해달라’라고 하면 유권자들은 통합신당을 지지해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일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또 “특히 안 대표는 지난해 3월 우리미래가 주최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하는 등 우리 당의 존재를 알고 있었음에도 새 당명을 '미래당'으로 정했다”며 “거대정당의 갑질”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약칭 등록과 별개로 미래당이라는 명칭 사용이 정당법 41조 유사명칭 등의 사용금지조항을 위배한 것인지 선관위에 서면질의를 했다.

이날 우리미래 소속인 김소희 공동대변인, 이승민 정책국장 등은 국민의당 당사 앞에서 1인 시위를 시작했다.

국민의당 역시 우리미래와 같은 날인 5일 약칭을 ‘미래당’으로 사용하겠다고 선관위에 신청했다.

선관위 측은 내부 검토를 걸쳐 신청정당 한 곳의 주장을 수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