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라즈베리 로즈로 인기몰이... 'G6'도 적용해 2월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2-06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이 ‘라즈베리 로즈’를 중심으로 선전하고 있다.

LG전자는 V30의 다섯 번째 색상으로 출시된 라즈베리 로즈가 지난달 22일 출시 후 2주 만에 전체 판매량의 35% 이상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V30의 1월 판매량도 라즈베리 로즈의 인기에 힘입어 전월 대비 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제조사들의 상반기 신제품 공개 등을 앞두고 스마트폰 시장이 정체돼 있는 상황에서 판매량 신장을 이끌어낸 것이다.

이 제품은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여성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 관계자는 “모로칸 블루, 클라우드 실버,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등 LG V30의 기존 네 가지 색상은 구매고객의 남녀 비율이 거의 비슷했다”며 “반면에 라즈베리 로즈는 여성 구매비율이 약 70%로 압도적으로 높다”고 설명했다.


미국 IT(정보기술) 매체 ‘GSM아레나’도 “라즈베리 로즈 색상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는 영상이나 사진으로도 전달하기 매우 어렵다”며 “최근에 본 색상 중 가장 흥미로운 장밋빛”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상반기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 ‘G6’에도 라즈베리 로즈를 적용해 2월 중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대로 즐기는 세련된 색상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박희욱 LG전자 MC상품기획담당 상무는 “매혹적인 열정의 장밋빛 색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즈베리 로즈처럼 특별한 스마트폰 색상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