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 K-POP 채널 '원더케이' 누적 조회수 80억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준호 기자
입력 2018-02-05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로엔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1theK(원더케이)’의 지난해 활동을 결산한 ‘원더케이 2017년 결산 카드뉴스’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뉴미디어 채널에 5일 공개했다.

로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원더케이 공식채널을 구독한 국가는 231개국에 달하며, 글로벌 K-POP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누적 구독자 수는 1564만명, 누적 조회 수는 80억회, 누적 게시물 노출은 107억회를 기록했다.

이는 대한민국 모든 유튜브 채널 중 3위, 전 세계 56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원더케이가 전세계 한류 팬들이 K-POP을 접하는 첫 번째 창구이자 국내 아티스트들이 글로벌로 진출할 때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원더케이에 한 해 동안 출연한 아티스트는 총 177개 팀으로 집계됐으며,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방탄소년단부터 역주행 흥행 신화를 쓴 인디 그룹 장덕철까지 장르를 불문한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해 K-POP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에 기여했다.

지난 2014년 론칭한 원더케이는 로엔이 자체 제작한 생동감 넘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간의 벽을 허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중 아티스트가 팬들을 직접 찾아가 깜짝 공연을 펼치는 '런투유(RUN TO YOU)’는 회당 300만 이상 조회 수를 발생시키며 눈길을 끌었다. 현아, 지코, 에이핑크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콘텐츠를 공개할 때마다 큰 화제를 모았다. 각종 황당한 상황에서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선보여야 하는 '무뜬금라이브'는 아티스트들이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 1순위로 꼽혔다.
 

이 밖에도 멜로망스라는 작년 최고의 역주행 스타를 발굴한 '차트밖1위'가 이색 콘텐츠로 주목 받았다. 멜론 주간차트 톱100에 들지 못한 101~300위 사이의 숨겨진 명곡을 오마이걸 승희, 이석훈, 김흥국 등 다양한 연령대의 MC가 가능성 있는 아티스트를 소개하며 대중의 음악 청취 폭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팬들의 SNS 투표를 통한 2017년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는 '대기실 옆 오락실'의 방탄소년단 편이 선정됐다. 그 뒤로 'ASK IN A BOX' 갓세븐 편, 'ASK IN A BOX' 세븐틴 편이 2, 3위를 차지해 남성 아이돌 그룹이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가장 높은 조회 수(936만 회)를 기록한 'Special Clip-아이유의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는 2017년 BEST 오리지널 콘텐츠의 영예를 안았다.

김미연 로엔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원더케이는 장르 불문한 다양한 K-POP 콘텐츠를 세계에 전파하며 K-컬처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는 글로벌 팬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한류 저변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