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C 대표단, 이스라엘 방문 사전 세미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8-02-06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과 6일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한국 벤처캐피탈(VC) 대표단 이스라엘 방문 사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3월 추진예정인 한국 VC대표단 이스라엘 현지 방문 전 국내 벤처캐피탈 대상으로 이스라엘 벤처창업과 투자 생태계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이스라엘 방문을 희망하거나 이스라엘 벤처투자 환경에 관심있는 벤처캐피탈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 VC대표단 이스라엘 방문은 협회, 이스라엘 경제산업부, 주한 이스라엘대사관 경제무역대표부가 공동 주관해 내달 10~16일까지 총 5박 7일 일정으로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표단은 방문 일정 중 현지에서 열리는 한-이스라엘 벤처투자포럼을 통해 벤처투자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이스라엘 VC, 기업과 B2B미팅으로 벤처투자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스라엘 현지방문은 창업의 요람이라 불리는 선진 벤처생태계 중심에 구축된 투자시스템을 배우며 국내 벤처투자산업이 진일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양국의 벤처산업 교류를 통해 이스라엘은 국내 벤처캐피탈의 투자를 유치하고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진출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