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6억원짜리 '라지 골드바'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8-02-05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EB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중량 12.5㎏의 라지 골드바(Large Gold Bar)를 단독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라지 골드바는 가로 25.4㎝, 세로 5.5㎝, 높이 4.2㎝ 직육면체 모양으로, 런던금시장연합회의 표준화된 규격이 적용되는 상품이다. 가격은 약 6억원이며 KEB하나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주문하면 최대 4영업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전통적 안전자산인 골드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라지 골드바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는 게 KEB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기존에는 10g, 100g, 1㎏ 등 최대 중량 1㎏ 한도 내의 골드바만이 시중은행에서 판매됐다.

KEB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 라지 골드바 판매를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구매 손님 전원에게 황금개(犬) 골드바(10g)를 추가 증정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 골드바 담당자는 "실물자산 선호 고객들의 포트폴리오 확장 수요에 맞춰 은행권 최초로 라지 골드바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평소 안전자산인 금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손님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골드바 구매를 고려해 볼 만하다"고 추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