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개명, 항공엔진 기업으로 새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02-02 1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사명을 바꾸고, 항공엔진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꿈꾼다.

한화테크윈은 2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시큐리티부문을 물적분할해 자회사로 편제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존속법인 한화테크윈은 사명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칭)로 변경해 항공엔진 전문회사로서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4월 1일 분할예정인 시큐리티부문 신설회사가 '한화테크윈'이라는 사명을 사용하게 된다. 해외 사업을 위해서는 직관적인 이름이 낫다는 판단에서다.

한화테크윈은 지난해 7월 사업분할로 3개의 자회사를 설립한 데 이어 다시 한 번 사업분할과 사명변경을 통해 회사조직을 정리하고 있다.

이번 사업분할이 완료되면 존속법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기존 자회사 4곳(한화지상방산,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한화시스템)과 신설법인인 한화테크윈(시큐리티부문)을 포함해 총 5개의 자회사를 갖게 된다.

이번 사업분할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각 사업별로 고유한 영역에 전념 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한화테크윈은 지난해 7월, 지상방산 사업, 파워시스템 사업, 정밀기계 사업을 분할하여 독립회사로 경영한 바 있다.

분할 후 존속법인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엔진 분야 전문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경쟁력 확대를 통해 항공엔진 부품과 모듈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해 나간다는 목표를 세웠다.

기존 '한화테크윈'이라는 사명을 그대로 쓰는 시큐리티 사업은 분할 후 수익성, 지속성, 성장성 중심의 경영전략을 통해 사업을 재도약해 나가고 차별화된 기술 및 지능형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영상보안 감시장비 전문회사로 거듭날 예정이다.

한화테크윈의 로봇사업은 한화정밀기계로 편입해 기존의 한화정밀기계가 보유한 기술역량, 사업인프라, 글로벌 영업망을 적극 활용하여 시너지 창출 및 수익개선으로 미래 신성장 사업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작년 사업분할로 인해 각 회사의 투자 및 주요 사업 등에 대한 의사결정을 독립적으로 할 수 있어 경영 효율과 업무 스피드가 증가했다"며, "이번 분할 역시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항공엔진, 시큐리티 등의 모든 사업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