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스페인어 선생님'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아리랑TV '하트 투 하트' 출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02-02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리랑TV 제공]

요즘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멕시코인은 누구일까? 배우 박서준의 스페인 과외 선생님으로 잘 알려진 멕시코인 크리스탄 부르고스다. JTBC ‘비정상회담’을 비롯해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활약한 크리스티안 부르고스가 아리랑TV 토크쇼 ‘하트 투 하트’에 출연한다.

한국에 온 지 이제 3년 차이지만, 한국과 사랑에 빠진 크리스티안은 방송인으로뿐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왕성하게 한국을 알리고 있다.

그는 전통문화와 한복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한국 홍보대사’이자 프로젝트 공연 팀 ‘한글’(‘한국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아티스트’의 줄임말)의 해금 연주자로 음악을 통해서도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있다.

이날 MC의 요청에 흔쾌히 해금을 잡은 크리스티안은 능숙하게 한국 전통 악기를 연주하는 진풍경을 선보였다고.

한편, 눈이 없는 나라인 멕시코를 대표해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달린 크리스티안. 그는 사람들에게 한국어로 평창 동계올림픽 방문을 설득해볼 수 있겠냐는 질문에 유창한 한국어 솜씨를 뽐내며 스튜디오의 모든 사람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한국 사람보다 더 열정적인 ‘한국 홍보맨’이자, 멕시코와 한국을 연결하는 다리로 앞으로 더욱 맹활약할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그의 ‘유쾌 상쾌 한국 생활기’를 2월 6일 화요일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