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이번엔 재래시장 출격…“영선아 시장가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8-02-01 22: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서울시장에 도전장을 낸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번에는 재래시장에 출격했다. ‘정치의 답은 현장에 있다’는 평소 지론이자,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민생 행보에 박차를 가하려는 포석으로 보인다.

박 의원은 1일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에서 ‘영선아 시장가자’ 행사를 열었다. 과도한 임대료 문제와 자영업 활성화 대안을 시장 상인들에게 직접 듣는 자리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는 현장을 직접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했다.

상인들은 “월세는 자꾸 오르고 매출은 자꾸 떨어지는 것이 여기 현실”이라는 현장의 목소리를 박 의원에게 전달했다.

박 의원은 “임대 기간을 길게 하는 법안을 발의한 지 10년 가까이 됐는데, 국회에서 잘 안 된다”며 입법화를 약속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박 의원은 ‘영선아 가자’행사를 시리즈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내주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구도를 만든 장인을 찾아 구둣방의 애환을 듣고 영세상인 대책을 강구할 방침이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달 22일 국회에서 새로운 서울을 위한 정책 대안 간담회를 열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미세먼지 대책을 비판한 바 있다. 그는 박 시장의 대중교통 무료 정책보다 수소차 도입이 미세먼지를 근절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간담회에서 “서울시는 현재의 낡은 대책을 버리고, 친환경차 보급을 통해 미세먼지를 해결하는 수소전기차 대안을 채택해야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