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카드뉴스]내일 2월 첫날 전국 대체로 맑고, 아침최저기온 영하 12도...제주도 비 또는 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효곤 기자
입력 2018-01-31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레(2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겠고, 경기북부는 밤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내일날씨 카드뉴스] 내일(2월 1일)전국 대체로 맑음![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 기상상황 및 전망
' 기상상황 및 전망 '
o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내일(2월 1일) 새벽까지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오겠습니다. 한편,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에는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31일 밤부터 2월 1일 새벽까지)
- 제주도산지 : 1~5cm

* 예상 강수량(31일 밤부터 2월 1일 새벽까지)
- 제주도 : 5mm 내외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17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2월 1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모레(2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겠고, 경기북부는 밤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o 현재, 경기북부내륙과 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2월 1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한파특보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이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이번 주말에 다시 기온이 떨어져 추워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서울.경기도와 일부 서쪽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o 특히,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추위가 이어지면서 난방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모레(2일)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바랍니다.

o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