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2월 13일 통합 완료 후 사퇴…바른정당과 통합진영 참여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1-31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安 "사퇴가 통합 위한 것이라면 기꺼이 선택"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둘러싼 갈등과 관련해 당대표 사퇴라는 카드를 꺼내들었다.

안 대표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중재를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이 함께 해준다면, 2월 13일에 신당 창당을 완결시키고 대표직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이날 안 대표는 “제 사퇴가 많은 분과 함께하는 통합을 위한 것이라면 기꺼이 선택하겠다. 사퇴 만류한 분들과 지지자께는 양해구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다만 신당이 필요로 한다면 적극 나설 것이라는 입장도 밝혔다. 안 대표는 “박근혜 정권이 리베이트 조작 사건으로 당을 탄압할 때 책임지고 물러났던 경우와는 다르다”며 “직위 관계없이 신당의 전면에 나서서 모든 노력을 하겠다.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그는 “지난 8월 27일 당대표가 되면서 광야서 쓰러져 죽을 수 있다는 심정으로 제2창당의 길, 대안야당 길 나서겠다고 말했다”며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중도개혁 길 제시하고 통합에 나섰다.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였지만 이젠 현실이 됐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였지만 통합은 현실이 됐다”며 “그러나 통합을 끝내 반대하는 분들과는 뜻을 함께하지 못해 헤어질 수밖에 없게 됐고, 이 부분은 당 대표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이 이처럼 풍파를 겪는 상황 속에서 중심을 굳건히 지키며 중재에 애써주시는 분들께는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분들이야말로 다당제를 지켜내는 수장”이라며 “국민정치 시대를 여는 길에 함께 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