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군민 3만 명 회복 '총력'....인구증가 TF팀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령)박신혜 기자
입력 2018-01-30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의령군은 군정 전반에 걸친 부서 간 협업시스템을 갖추고 군 여건에 맞는 중장기 인구정책 비전 마련을 위한 인구증가 T/F팀을 본격적으로 구성해 가동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박신혜기자]


경남 의령군이 군민 3만 명 회복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30일 의령군에 따르면 현재 시행 중인 인구 관련 정책을 분석한 결과, 정책 간 연계성과 타 시군과의 차별성이 없다고 파악하고 군정 전반에 걸친 부서 간 협업시스템을 갖추고 군 여건에 맞는 중장기 인구정책 비전 마련을 위한 인구증가 T/F팀을 본격적으로 구성해 가동한다.

인구증가 T/F팀은 부군수가 총괄 지휘해 저출산과 고령화 대책, 기업유치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단기 시책팀과 행정지원팀 등 6개 핵심분야를 중심으로 15명의 담당 주사급 공무원이 팀원으로 참여한다.

인구증가 T/F팀은 분야별 중점 추진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주기적인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실효성 있는 인구증가시책을 발굴할 예정이며, 외부 전문가를 통한 평가 등 사후관리에도 철저히 할 계획이다.

박환기 부군수는 "인구증가는 교육, 육아, 일자리, 주거, 복지 등 행정 전 분야를 종합해야 대책 마련이 가능한 아주 어려운 과제"라며 "단 1명의 인구를 늘리더라도 효과가 있는 방법이라면 다 추진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