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11일 대학 미충원 등록 위해 은행·우체국 229개 지점 등록금 수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8-01-30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장학재단 통한 등록금 대출 실시

[교육부]

대학 미충원 등록을 위해 내달 10일에서 11일 은행과 우체국이 등록금을 수납한다.

교육부, 금융위원회, 우정사업본부, 전국은행연합회, 한국장학재단은 학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은행 휴무일인 내달 10일과 11일에도 추가로 대학교 학부 신입생을 대상으로 전국 은행・우체국 229개 지점에서 등록금을 수납하고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등록금 대출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경북 포항 지진으로 대학입시일정이 1주일 순차 연기돼 대학의 정시모집 미등록충원 기간과 설 연휴 기간이 중복되면서 정시모집 미충원 등록 기간이 2일 단축돼 학생·학부모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내달 10일과 11일 전국 199개의 은행지점과 30개의 우체국에서는 대학 등록금 수납 업무를 실시해 정시모집 미충원 등록 가능 기간이 2일 연장된다.

이 기간에 대학 등록금 수납을 위한 지점 창구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로 인터넷뱅킹은 주말 여부와 상관없이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의 등록금 대출을 제외한 은행 대출, 만기가 정해진 예·적금 등의 해지 업무는 불가능해 대학 등록에 필요한 자금은 미리 입출금통장에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

전국의 영업 지점 현황은 교육부, 금융위원회, 우정사업본부, 전국은행연합회, 각 은행,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및 각 대학 입학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에서도 이 기간에 등록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주말동안 등록금 대출 신청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해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등록금 대출 실행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할 수 있다.

등록금 대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반드시 내달 8일까지 발급받고, 대출 실행 마감시간을 고려해 등록금 대출을 신청해 달라고 장학재단은 당부했다.

경찰청은 내달 10일, 11일 영업하는 은행 지점과 우체국의 안전한 영업을 위해 방범시설을 점검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등 특별방범을 실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