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시즌 2’ 참가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8-01-30 0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사람인 제공]


사람인HR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내달 21일 진행되는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클래스 시즌 2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위한 테마로 꾸려진다. 현재 공공기관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을 필수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최대 규모의 공공기관 채용이 예정돼 있는 만큼 취업 포털 대표 기업으로서 사람인이 갖고 있는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클래스는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NCS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NCS 도입 배경 ▲NCS 구성과 학습방법 ▲질의 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부에서는 블라인드 채용을 대비한 면접 실용 팁을 전수한다. ▲블라인드 채용 면접의 특징 ▲구조화면접과 실무수행평가 대비하기 등 실제 취업 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내달 11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람인 개인회원 및 소셜 로그인 후 간단한 댓글만 달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총 30명이 초청되며, 당첨자는 개별 연락 및 사람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사람인 방상욱 이사는 “공공기관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늘고, 올해부터 모든 공공기관이 NCS를 기반으로 한 블라인드 채용을 의무적으로 시행하면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이 많아 이번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취업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채용시장의 변화와 대비 전략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