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용산 현대아이파크몰,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성지’ 완성

박성준 기자입력 : 2018-01-30 06:30수정 : 2018-01-30 06:30
대원미디어와 합작, 내달 10일 ‘팝콘D스퀘어’ 오픈 앞서 닌텐도 상설매자, 애니메이트 1호점, 토이앤하비 등 입점

팝콘D스퀘어 상상도[사진= HDC아이파크몰 제공]


HDC현대아이파크몰이 대원미디어와 협업, 아이파크몰에 ‘애니메이션 테마파크’를 연다. 이로써 용산역 아이파크몰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성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HDC현대아이파크몰과 대원미디어는 오는 2월 10일 용산 아이파크몰 6층 리빙파크에 ‘팝콘D스퀘어’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와 ‘도라에몽’, ‘원피스’ 등 유명 애니메이션의 라이선싱 사업권을 보유 중이며, ’달려라 하니’와 ’영심이’ 등을 자체 제작한 국내 최고(最古)의 애니메이션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팝콘D스퀘어는 만화 속 마을을 모티브로 전시장과 소극장, 캐릭터MD샵, 만화 테마 거리 등 3300㎡(1000평)의 공간을 애니메이션 세상으로 꾸몄다. 오픈을 기념해 ‘세계명작극장展, 빨강머리 앤, 파트라슈 그리고 40년의 추억’을 첫 작품으로 선보인다. 기성세대의 추억을 살리며 어린이들에게도 재미있게 다가가고자 추억의 명작과 신작을 고루 준비했다. 만화테마거리에서는 동화 속 마을 같은 이색적 분위기를 조성해 카페와 먹거리 등 시청각과 미각이 어울러진 ‘오감체험’ 공간을 연출한다.

대원미디어는 팝콘D스퀘어 외에도 국내 유일의 ‘닌텐도’ 상설 매장과 일본 최대 애니·만화 유통사 ‘애니메이트’의 국내 1호 매장, 스튜디오 지브리의 공식 캐릭터숍 ‘도토리숲’을 아이파크몰에 운영 중이다. 여기다 국내 최대 키덜트 전문숍 ‘토이앤하비’가 입점해 있어 아이파크몰은 대한민국 키덜트 성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이파크몰에 이미 입점한 HDC신라면세점도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관광객을 유치, 한층 시너지를 거둘 것이란 기대다. 용산은 현재 용산역 전면부 개발과 국내 최대 호텔 단지 드래곤 시티 오픈,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 준공 등이 속속 완료되며 서울 최대의 관광 타운으로 변모해 가고 있다.

양창훈 HDC현대아이파크몰 대표는 “이번 대원미디어와의 합작으로 쇼핑시설과 면세점, 영화∙만화 미디어 제작∙체험, 공연 등 주요 상업∙문화∙여가시설을 모두 갖춘 ‘제3세대 쇼핑몰’로써 발돋움해 나가게 됐다”며 “글로벌 어뮤즈먼트 몰(Global Amusement Mall) 실현이란 새로운 쇼핑몰 패러다임을 열겠다”고 밝혔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