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강한파…방한용품 등 모바일 구매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8-01-26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티몬]

북극발 한파로 체감온도가 영하 20도 이하로 내려가는 등 강추위가 계속되면서 방한용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티몬이 한파가 시작된 이번 22일~25일 나흘간 방한 용품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동기대비 83%가량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겨울난방가전은 87% 매출이 상승했다. 대표적인 겨울 가전인 전기요와 전기장판이 168% 매출이 증가했으며, 온풍기는 40%, 전기히터는 29%매출이 상승했다. USB손난로 등 휴대용 난방용품도 71% 매출이 뛰었다.

또 넥워머와 스카프, 장갑 등 잡화류도 79%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스카프는 167%, 넥워머는 99%, 장갑은94%가량 늘었다. 이외 핫팩은 115%매출이 늘었으며, 난방텐트도 34%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따뜻한 음료를 섭취하는데 도와주는 커피와 차 등도 75%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더불어 한파로 온라인으로 식품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추이를 보이며 티몬 슈퍼마트 매출은 동기간 130%늘었다. 과일, 채소, 축산 등 신선식품은 863% 증가했고, 라면과 간편식 등은 178%, 육아용품은 159% 증가했다. 티몬 슈퍼마트는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전문 채널이다. 전담배송 서비스인 슈퍼예약배송으로 신선/냉동식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지정시간에 배송 받을 수 있다.

임석훈 티몬 리빙본부장은 “기록적인 한파가 찾아오며 구매와 배송이 편리한 모바일 채널을 활용해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티몬은 가격과 상품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 혜택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