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영 “동생 노진규, 금메달 만들기에 이용-나는 제외 당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1-25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노선영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연합뉴스 제공]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행정 착오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이 무산된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노선영(콜핑팀)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답답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노성영은 2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동생) (노)진규는 금메달 만들기에 이용당했고, 나는 금메달 만들기에서 제외 당했다”고 적었다. 노선영은 2016년 세상을 떠난 쇼트트랙 전 국가대표 노진규의 친누나다.

노선영은 “4년 전 연맹은 메달 후보였던 동생의 통증 호소를 외면한 채 올림픽 메달 만들기에 급급했다. 현재 메달 후보가 아닌 나를 위해선 그 어떤 노력이나 도움을 주지 않는다”고 밝혔다.

노선영은 평창올림픽에서 단체전인 팀 추월 종목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개인종목 출전 자격이 있는 선수들만 팀 추월에 출전할 수 있다는 규정을 대한빙상경기연맹이 뒤늦게 알게 돼 최근 태극마크를 박탈당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개인 기준 기록만 통과하면 팀추월에 출전할 수 있다고 알고 있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과 소통을 잘못한 가운데, 관련 규정을 숙지하지 못한 노선영은 평창올림픽 출전권이 달린 1∼4차 국제빙상경기연맹 월드컵에서 개인종목보다 팀 추월에 전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노선영은 “나와 내 동생, 우리 가족의 꿈과 희망을 짓밟고 사과는커녕 책임 회피하기에만 바쁘다. 대체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연맹인가. 난 지금까지 시키는 대로 훈련했을 뿐인데, 왜 나와 우리 가족이 이 슬픔과 좌절을 떠안아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몹시 지쳤다. 노선영은 “나는 더 이상 국가대표라는 사실이 자랑스럽지 않고 국가를 위해 뛰고 싶지도 않다. 빙상연맹은 우리 가족의 마지막 희망마저 빼앗았다”며 글을 마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