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카드뉴스] 오늘도 전국 대부분 맑고 한파특보!, 아침기온 -15도 종일 영하권 체감온도 "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효곤 기자
입력 2018-01-25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일(26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은 새벽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모레(27일)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구름이 많겠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오늘날씨 카드뉴스]오늘도 전국 대부분 한파특보![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 기상상황 및 전망
'기상상황 및 전망'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구름많고 전남서해안은 눈이 오는 곳이 있으며, 전북서해안은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이번 겨울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이 나타난 곳이 있습니다.

* 주요지점 최심적설 현황(24일 저녁부터 25일 04시 현재, 단위: cm)
[목측] 목포 2.6 울릉도 6.8
[CCTV] 영광군 6.0 해제(무안) 4.0 진도군 1.3
[레이저] 압해도(신안) 5.9

* CCTV와 레이저 관측은 목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이번 겨울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 현황(04시 현재, 단위: ℃)
[관서]
- 경기도 : 파주 -21.1 동두천 -18.7 수원 -15.2
- 강원도 : 철원 -23.4 인제 -20.1 영월 -16.4
- 경상도 : 거창 -14.1 울산 -11.2 남해 -9.3 거제 -8.1
- 전라도 : 여수 -9.1

* 04시 이후에도 기온이 내려가는 지역에서는 최저기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전남서해안은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5일부터 26일 오전까지)
- 울릉도.독도 : 5~15cm
- 전남서해안(25일 아침까지)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5일부터 26일 오전까지)
- 울릉도.독도 : 5~10mm
- 전남서해안(25일 아침까지) : 5mm 미만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26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은 새벽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7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구름이 많겠습니다.

'기온 현황과 전망'
o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기온이 매우 낮아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특히, 이번 추위는 당분간 이어지면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5℃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전망'
o 오늘 밤부터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현황과 전망'
o 현재, 서울.경기도와 일부 강원도,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상 현황과 전망'
o 현재, 동해상과 서해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그 밖의 해상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당분간 동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