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연구원 제14대 한승헌 원장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1-24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24일 경기도 일산에 있는 연구원 본관 30주년 기념홀에서 ‘제14대 한승헌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한승헌 신임 원장은 취임식 직후 연구실과 실험시설을 둘러보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었다.

한승헌 신임 원장은 1984년 서울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동년 삼호건설 입사, 1987년 제23회 기술고등고시에 합격하였으며 1999년 미국 콜로라도주립대학교에서 해외건설 리스크관리 분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다. 2001년부터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관·산·학 분야에 걸쳐 경력을 쌓아 왔다.

한승헌 신임 원장은 삼호건설 재직 시 사우디 교량 프로젝트 참여 및 기업부설연구소 경력을 거쳤으며, 건설부 공무원으로서 건설R&D로드맵 및 건설기술진흥기본계획 수립, 전국 간선도로망 계획, 분당·일산신도시 기반시설계획 등에 참여했다.

또한 한승헌 신임 원장은 연세대 공대 교학부회장, 한국시설안전공단 및 전문건설공제조합 사외이사, 해외건설전문가포럼 대표, 대한토목학회 부회장 등 4개 학회 부회장과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등을 역임했다. 미국 토목학회(ASCE) ‘올해의 최우수 저널논문상’을 2회 수상한 바 있다.

한승헌 신임 원장은 이 날 취임식에서 “33년간 관·산·학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조직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 올리겠다”며 “포용적 리더십으로 글로벌 우량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지난 23일 서울 외교센터에서 제81회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건설연 신임 원장에 한승헌 원장 등 7개 출연연의 기관장 선임절차를 완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