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코미드 "KB국민은행 계좌로 보이스피싱 신고계좌 최초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1-24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개 계좌 출금 정지…한 회원, 불법 취득한 금액으로 암호화폐 거래

[사진=코미드 홈페이지]


가상화폐 거래소 코미드 측이 은행 계좌 출금을 모두 지급정지 시켰다.

24일 코미드 측은 홈페이지에 '원화 및 암호화폐 입금 출금 제한에 관한 안내문'을 게재했다.

코미드 측은 "23일 정오쯤 KB은행 측에 저희 KB은행 대표계좌가 '전자금융사기계좌'로 신고가 접수됐고 그로 인해 KB은행은 저희 법인명의의 전체 5개 계좌의 출금이 정지됐다. 확인 결과 곽XX 회원이 총 5인에게 보이스피싱을 하여 불법으로 취득한 금액으로 국민은행을 통해 입금해 암호화폐 거래를 했다"고 전했다.

곽XX는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1억 2600만원을 국민은행을 통해 입금한 후 거래했고,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외부 이더리움 지갑으로 출금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어 "은행 출금정지 조치에 의해 회원들의 원화 출금을 해드릴 수가 없다. 보이스피싱 피의자 곽XX 회원이 부당 외부 출금이 확인된 결과 경찰에 협조하기 위해 '암호화폐 출금'을 부득이하게 통제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부당함을 은행 측에 호소했으나 은행 측은 경찰 조사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라는 답변만 들었다"면서 곽XX와 지급정지 민원인 김XX를 송파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한 상태라며 현재 상황을 이해해달라 부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