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장고, 유럽 7개국서 '엄지 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현 기자
입력 2018-01-24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탈리아·네덜란드·스웨덴·포르투갈·벨기에·영국 등 성능평가 최고점

  • 프랑스에서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1위

  • "비결은 LG 냉장고 핵심부품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영국, 프랑스 등 유럽 7개국에서 호평받은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가 유럽 주요 7개국서 1위를 휩쓸며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영국, 프랑스 등 유럽 7개국에서 성능평가 최고 점수를 비롯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이탈리아 대표 소비자잡지 ‘알트로콘수모’는 자체 실시한 냉장고 성능평가에서 LG전자의 343ℓ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B60PZEFS)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이번 평가는 글로벌 제조사들이 판매하는 냉장고 198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LG전자 냉장고는 총 10개 평가 항목 가운데 8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특히 평가단은 LG전자 냉장고의 냉동·냉각 속도, 온도를 유지하는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다.

이밖에도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 스웨덴 ‘라드앤론’,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 벨기에 ‘테스트 안쿱’, 영국 ‘위치? 등 유럽 주요 소비자잡지들도 모두 자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를 1위로 평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유럽은 전통적으로 주방이 좁은 가옥 구조이며 에너지 규제가 상대적으로 엄격한 지역”이라며 “따라서 공간활용도가 높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LG 냉장고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프랑스에서 LG전자 냉장고는 신뢰도 1위를 차지했다. 프랑스의 소비자잡지 ‘크 슈아지르’는 소비자 3만4006명을 대상으로 한 냉장고 신뢰성 평가에서 LG전자 냉장고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1위에 선정했다.

LG전자는 해외에서 잇단 호평은 지난해부터 냉장고에 전 모델에 탑재한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가 차별화된 성능과 신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직선 운동을 해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다.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는 게 LG전자 측 설명이다. 인버터 기술은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고 있어 냉장고를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고성능, 고효율 제품을 지속 출시해 글로벌 냉장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