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도민체전 대비 ‘감염병’ 제로화 위해 소독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8-01-23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상주시보건소는 오는 4월 상주시에서 개최되는 ‘제56회 경북도민체전’을 앞두고 감염병 걱정 없는 건강한 상주시를 만들기 위해 소독 의무대상 시설에 대해 대회 종료 시까지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대상 시설은 객실 20실 이상의 숙박업소, 연면적 300㎡ 이상의 식품접객업소, 버스·대합실과 재래시장·쇼핑센터, 병원, 학교(보육시설), 집단급식소(100명 이상), 공동주택(300세대 이상), 사무실 및 복합건축물 등 238개 시설이 해당된다.

해당 시설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1조(소독 의무)에 따라 법에서 정하는 기준과 횟수에 따라 소독을 실시 해야 하며, 대상 시설에는 사전 소독실시 안내 공문 발송 및 유선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점검을 통해 소독의무 대상시설에 대한 소독증명서 확인 및 소독 횟수 규정 등을 지도하고 관련 법규를 준수토록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임정희 보건위생과장은 “상주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이 감염병 걱정 없이 경기에 집중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법정 의무소독을 해주시기 바라며, 모든 시민이 한마음으로 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