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대우건설 매각, 석연치 않은 특혜 의혹으로 흘러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1-23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졸속으로 헐값에 팔아넘기려 한다는 의혹 제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산업은행이 진행 중인 대우건설 지분매각 작업에 호반건설이 단독으로 입찰한 것과 관련해 “대우건설 매각이 석연치 않은 특혜 의혹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대우건설 매각 본입찰에 호반건설이 단독 응찰했는데, 시장에서는 새우가 고래를 삼키려 든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산업은행은) 문재인 정권이 들어서자마자 보름도 안 된 시점인 지난해 5월 23일 헐값 매각 시 관련자의 법적 책임을 면하는 내용으로 정관을 개정했다”며 “지금이 대우건설 매각 적기인지에 대해 여러 우려의 목소리가 있음에도 서둘러 졸속으로 헐값에 팔아넘기려 한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런 마당에 단독 응찰자인 호반건설은 대우건설 지분 분할매수를 역제안하는 등 석연치 않은 과정이 계속되고 있다”며 “자산규모 1조 5000억원의 호반이 9조원대 대우건설을 인수할 여력이 되는지 의문”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정권과 호반건설과의 커넥션 의혹을 더욱 짙게 한다”며 “3조원 넘는 혈세가 들어간 대우건설을 특정인에게 넘기려는 의도가 아니라면 산은이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