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1회 마을기업 심사위원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1-23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 25(목) 14:00, 제물포스마트 타운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018년도 제1회 마을기업 심사위원회를 오는 25일 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개최한다.

지난 12월에 공모 및 현지실사, 군·구 적격 검토 등 거쳐 마을기업으로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자질과 공동체성을 검증할 관련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서 심사하게 된다.

심사위원은 관계공무원, 민간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며, 주요 심사기준은 공동체성, 공공성 및 지역성, 기업성, 안정적인 일자리창출 등을 기준으로 60점 이상 점수를 받은 업체를 선정하며,신청지역은 중구 1, 연수구 3, 남동구 1, 계양구 1, 강화군 1건으로 총 7건을 대상으로 기업 대표 및 군·구담당자로부터 사업설명,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 심사를 통과하고 내달 개최되는 행정안전부 최종 심사를 통과하면 신규 마을기업 보조금 5000만원을 지원 받아 마을기업으로 활동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마을기업 육성 공모 사업을 통해 새로운 마을기업을 희망하는 단체 및 법인에게 교육과 사업계획, 법인전환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한 시와 지원기관이 조력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