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감사관 공개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1-23 0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접수기간 : 2. 5.(월) ~ 2.9.(금)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현 감사관의 임기가 오는 3월 3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

교육청 감사관은 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에 대한 감사와 타기관에 의한 교육청 감사, 교육부조리 근절대책 등을 총괄하는 직위로 그동안 공모를 통해 개방형직위로 선발해왔다.

개방형 직위는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로 공무원이나 외부인사 모두 응모 할 수 있다.

응모자는「지방공무원법」제31조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고,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5급 이상 공무원 , 3년 이상 판사, 검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경력 등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11조에 해당하는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임용기간은 2년으로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 최초임용기간을 포함하여 총 5년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개방형 직위로 선발된 감사관은 내부 공무원이 선발될 경우는 지방부이사관, 외부 인사는 일반임기제공무원(3급 상당)으로 임용된다.

응시 희망자는 2월 5일(월)~ 2월 9일(금)에 인천시교육청을 방문하여 응시원서를 제출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3월 6일(화)에 최종합격자 발표 후, 4월 1일자로 임용할 예정이다.

감사관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의 시험정보와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