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형 KF 이사장 "다양한 권역 국가들과 교류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01-22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 해외한국학백서' 내일 발간

이시형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은 22일 KF의 신년 비전에 대해 "정부 정책을 적극 반영, 주요 4강 국가를 포함한 다양한 권역의 국가들과 교류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이사장은 이날 광화문 차이797에서 신년간담회를 열고 2018년 중점사업 방향에 대해 말했다. 

특히 이 이사장은 "(KF는) 인도를 2018년도 중점대상 지역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학술, 인적교류, 문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인도 공공외교가 이번 중점사업으로 채택된 배경에는 국제 환경변화에 대한 고려와 신흥국과의 교류 활성화 필요성 증가 등의 요인이 있던 것으로 파악된다. 

아울러 이 이사장은 "공공외교 추진기관으로서, 우리 국민들의 공공외교 지식을 함양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공공외교 아카데미'를 신설·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1991년 설립된 KF는 교류사업을 통해 한국을 알리는 공공외교 전문기관으로, 올해 제주도로 이전할 예정이다. 

이에 이 이사장은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제 제주-부산-서울을 잇고 7개 해외사무소를 갖춘 전국적, 세계적 조직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F는 오는 23일 '2018 해외한국학백서'를 발간한다.

전 세계 한국어·한국학 강좌 운영 대학들의 전체 명단과 주요 대학들의 강좌 운영 현황을 담은 이 백서는 2007년 초판 발간 후 10여 년 만에 발간되는 증보판이다.

KF는 이 백서를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로도 구축해 누구든 열람할 수 있게 했다.
 

2018 해외한국학백서 [사진=KF]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