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스타코인,티켓 자체 블록체인으로 발행.."모든 데이터 암호화돼 분산 저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1-22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에 블록체인 기술 더한 결제 시스템

새로운 가상화폐 스타코인이 거래를 시작한다.[사진=㈜와이피플 이엔티 제공]

티켓 자체가 블록체인으로 발행되는 가상화폐 스타코인이 거래된다.

㈜와이피플 이엔티 측에 따르면 새로운 가상화폐 스타코인이 다음 달 중순쯤 국내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스타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티켓 자체가 블록체인으로 발행되는 가상화폐라는 것.

이엔티 측은 "엔터테인먼트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스타코인은 티켓 자체도 블록체인으로 발행한다. 모든 티켓의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분산 저장된다. 이제 스타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즐기고 경험하며 가상화폐의 사용가치를 인식할 것이다"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어렵지 않고 쉽고 편하며 안전하다는 것을 일반인들에게 인식 시켜 나가도록 하겠다. 스타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현존하는 기술들과 제휴해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하고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핀테크 기술을 완성해 가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이어 "스타코인은 스타페이의 결제시스템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거래하도록 만들겠다"며 "스타코인은 엔터테인먼트의 비즈니스에 블록체인기술을 더한 결제 시스템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