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농도 심각…"미세먼지 해결 위한 근본적 방안 마련 시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1-21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시가 2번째로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발령한 17일 오전 출근길에 오른 시민들이 마스크를 한 채 버스에 올라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미세먼지 농도가 심각 수준이다. 서울시는 최근 미세먼지 경보를 발령하고 미세먼지 절감 대책으로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독려했다.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 역시 대기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미세먼지 해결 위한 근본적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WWF 관계자는 "중국으로부터의 영향만 탓하고 있을 것이 아니라 각계가 머리를 맞대고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펼쳐나가야 한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지구온난화를 늦출 수 있는 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근 OECD가 발표한 ‘2017년 삶의 질(How's Life 2017)’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대도시의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나쁜 국가로 꼽혔다.

초미세먼지 평균 노출도는 27.9㎍/㎥(2013년 기준)으로 집계됐다. OECD 회원국 및 비회원국 41개국 평균 13.9㎍/㎥의 두 배 수준에 달하는 수치다. 

WWF 관계자는 “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대폭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분명한 탈탄소 목표를 세우는 일이 우선시되어야 하고 그에 따른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