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22일부터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1-19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산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22일부터 정상운행이 가능한 경유자동차(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차)에 대한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한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정책은 노후경유차에서 다량 배출되는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감소시켜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시는 지난해 32억원을 지원해 2203여대의 노후경유차를 조기 폐차해  미세먼지 등 배출가스 발생을 억제했다.

올해도 국·도비 25억여원을 지원해 약 2400여대의 노후경유차의 조기폐차를 권고 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대기관리권역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된 경유자동차로,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고, 주행을 목적으로 하는 자동차가 배출허용기준을 유지할 수 있는 차량에 대해 차종과 연식에 따라 165만원에서 770만원까지 상한액 범위 내에서 지급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자동차 배출가스에 대한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대상 차량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향후 노후경유차에 대한 재정적 지원 확대와 함께 수도권 운행제한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