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생산량 2배 늘려···中 스낵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1-18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월 청주공장 추가 생산라인 설치 완료, 생산량 2배 늘려

오리온 꼬북칩 2종[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지난해 선보인 대박상품 ‘꼬북칩’으로 한·중 스낵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이달 초 꼬북칩 생산량을 기존 대비 2배 늘렸다. 중국에서도 올 상반기 안에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꼬북칩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꼬북칩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생산하는 족족 매진되는 등 높은 인기에 물량 부족을 겪었다. 오리온은 이 같은 꼬북칩의 뜨거운 반응에 약 5개월간 판매추이와 소비자 반응 등을 분석했다. 지난해 8월 생산량을 늘리기로 확정하고 이번 달 신규라인에서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

기존보다 물량이 2배 늘어나면서 콘스프맛을 비롯해 그동안 구매하기 어려웠던 스윗시나몬맛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꼬북칩 3번째 맛 신제품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오리온은 꼬북칩 인기를 중국에서도 이어갈 계획이다. 한·중 법인 간 협업을 통해 북경과 광주 공장에 각각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올해 상반기 중 꼬북칩을 출시한다. 올해 중국에서 20여 종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로 사드 여파를 극복한다는 전략이다.

꼬북칩은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 번에 먹는 듯 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300만 봉지를 기록했다. 오리온은 공정이 까다로운 꼬북칩 생산설비 일부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통해 생산량 확대 및 중국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며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제2의 초코파이 신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