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벤처·창업기업 판로개척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8-01-18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시는 2월 9일까지 2018년 1분기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벤처나라 등록상품) 지정을 위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되는 제품은 벤처창업혁신 조달상품 지정서 및 인증마크(기본 3년, 최대 5년)가 부여되고, 부산시는 물론 정부, 전국 공공기관으로부터 우선 구매 권고대상이 된다. 아울러 국무조정실의 '중, 소상공인 판로확대를 위한 공공조달 규제혁신방안'에 의해 수의계약이 가능, 이를 통해 다수공급자계약 등 공공조달 시장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부산시는 최종 선정된 업체들에 대해 창업기업제품 카탈로그 제작, 공공기관과 창업기업 간 구매상담회 개최 등 공공기관 내 창업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전환과 신뢰도 향상으로 공공부분에 쉽게 진입이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벤처창업혁신 조달상품(벤처나라 등록상품)' 참여신청은 부산에 사업장(본사)을 둔 벤처기업 또는 창업기업으로 공공기관에 납품 가능한 소비재 완성품(서비스)을 직접 생산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류접수 및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경제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의 뛰어난 벤처, 창업기업을 발굴해서 많은 기업이 벤처나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우수한 지역기업들이 공공시장을 발판삼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 5월 조달청과 '공공부문 판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총 25개사 50개 제품이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에 선정됐으며, 시는 2018년에 벤처, 창업기업의 공공부문 진입을 확대하기 위해 40개업체 이상 선정, 등록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