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외로움 담당 장관입니다, 영국에 이 독특한 관직은 왜 생겼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용 기자
입력 2018-01-18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토트넘 광팬’이라는 여성장관, 트레이시 크라우치는 어떤 사람이며 어떤 일 할까




16일(현지시각) 가디언과 BBC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는 트레이시 크라우치(42) 체육 및 시민사회 차관을 '외로움 문제 해결 위원회(The Commission of Loneliness)'의 장관직과 겸직하도록 선임했다.

해당 부서는 영국 국립통계국과 함께 외로움을 측정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관련 정책 개발과 집행을 돕기 위한 기금 설립에 나설 예정이다.

영국 정부의 이러한 움직임은 외로움 문제를 주도했던 고(故) 조 콕스 노동당 하원 의원의 업적을 이어가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콕스 의원은 생전에 외로움 문제를 다루는 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이를 담당할 차관을 임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콕스 의원은 2016년 2월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투표를 앞두고 '영국 우선'(Britain First)을 외치며 공격한 우파 극단주의괴한에 의해 살해되었다. 영국 내 외로움 문제는 조 콕스 노동당 의원이 살해된 이후 크게 주목받았다.
 


크라우치 차관은 "외로움은 콕스 의원이 열정적으로 관여했던 문제로 우리는 이에 맞서고, 외로움으로 고통받는 수백만 명을 도움으로써 그녀의 영광을 기릴 것"이라고 말했다.

노인복지 관련 영국 최대 자선단체인 Age UK의 2017년 연구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영국노인 360만 명이 혼자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내 1인 가구 수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사진=Mail Online]



트레이시 크라우치 차관은 누구?

트레이시 크라우치(Crouch, Tracey Elizabeth Anne)차관은 우리나라 축구선수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의 열광적 팬이다. 맨유에 여자축구팀 창설을 강력히 주장하기도 했다. 재직 전에는 유소년 축구단의 코치를 맡은 적도 있다.

그는 스포츠 문제에만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다. 의료, 철도 등 사회간접자본 도입을 위한 법안상정을 주도하기도 했다. 2013년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에 찬성표를 던지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