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한국당 성남FC 미르재단 동일 '무뇌성 억지주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1-18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악의 상습적 거짓말 공개해명 사과 촉구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이 18일 성남FC와 미르재단이 같다는 자유한국당의 계속된 음해에 발끈하고 나섰다.

이날 이 시장은 SNS를 통해 “한국당이 성남FC 광고매출과 최순실의 미르재단 기부후원이 동일하다고 고발하는 것도 모자라 공개석상에서 끊임없이 거짓말로 음해하고 있다”며 공개사과를 촉구했다.

이 시장은 사과가 없을 경우, 김성태, 최교일 의원 등에 대해 법적책임을 묻겠다는 의사도 적극 내비쳤다.

이 시장은 네이버가 주빌리은행을 통해 성남FC를 후원한 것이 탈세라는 주장에 대해 △네이버가 성남FC를 직·간접 후원하든 내는 세금은 같다는 점 △스폰서 계약에 따라 광고를 표출하고 광고비를 준 것을 기부라 거짓말 한 점 △4자공식합의대로 투명하게 이행한 것을 ‘자금세탁’이라고 주장한 점 등을 지적하고 “삼척동자도 알 뻔한 거짓말”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세무사에 전화 한통만 해도 알 일인데 의혹부풀리기를 위해 악의적으로 탈세의혹을 제기했다'는 게 이 시장의 주장이다.

이 시장은 성남FC와 미르재단이 같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무뇌성 억지주장”이라고 딱 잘라 말했다. 

성남FC 사례는 공익에 기반한 공개, 합법적 광고집행 반면 미르재단 사례는 비선에 의한 사적 이익 추구와 불법 특혜라는 점을 부각시켰다는 것이다.

한편 이 시장은 “검사출신이라는 최교일 의원이나 법률가로 구성된 제1야당 법률지원단이 이 정도도 모를 리 없다”면서  “자유한국당에 악의적 상습적 거짓말에 대한 공개해명과 사과를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