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롯데케미칼 올해 영업이익 4년 연속 증가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8-01-17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NH투자증권은 롯데케미칼의 올해 영업이익이 4년 연속 증가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목표 주가 55만원, 투자 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황유식 연구원은 “롯데케미칼의 올해 영업이익은 3조3949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하면서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근거로 △롯데케미칼 본사 올레핀 사업부의 모노에틸렌글리콜(MEG), 폴리프로필렌(PP) 등 제품 수급 △롯데첨단소재의 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스티렌(ABS), 폴리카보네이트(PC) 수익성 향상 △롯데케미칼 타이탄(LC타이탄)의 정상 가동 등을 꼽았다.

황 연구원은 “최근 유가 상승으로 원료가격 부담에 대한 우려가 커졌지만, 아직은 문제없는 수준”이라며 “이는 다수 석유화학 제품의 수급이 빠듯한 상황으로 원료 가격을 원활히 전가하고 있고 가스와 석탄 등 경쟁 원료 가격 또한 동반 상승, 상대적 가격 악화 요인이 작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롯데케미칼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6648억원, 세전이익은 7154억원으로 추정한다”며 “4분기 유가 급등에 의한 원료가 부담 증가와 환율 하락, 정기보수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되겠지만 양호한 실적”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