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왕도 김해시",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 이채열 기자
입력 2018-01-15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학여행과 내·외국인 관광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김해 가야테마파크 모습. [사진=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시가 가야의 다양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을 실질적인 관광 수요로 창출하기 위해 '2018 단체관광객 유치여행사 인센티브제'를 시행한다.

18일 김해시에 따르면 시는 유료관광지를 방문하는 내국인 20명 이상, 외국인 10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 당일과 숙박관광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특히 수학여행 및 진로체험 등의 목적지로 김해를 선택한 학교와 여행사에 대해서도 예년에 비해 크게 완화된 기준과 대폭 인상된 지원 금액을 제시하고 있어, 수학여행 전문 여행사와 각급 학교의 김해투어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현재 전담팀을 출범시키며, 활발히 진행 중인 가야사 복원사업의 여러 유적지들뿐만 아니라, 봉하마을,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가야테마파크, 롯데워터파크 등을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최적의 수학여행지로 꼽고 있다. 이번 인센티브제를 통해 전국의 수많은 학교가 다녀가는 새로운 역사문화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강숙 시 관광과장은 "현재 가야테마파크나 롯데워터파크를 경유하는 각급 학교의 단체여행이 늘어나고 있다"며 "유스호스텔과 게스트하우스 등을 유치해 부족한 단체숙박시설을 보완할 계획이며 점차 경유형 단체관광을 숙박형 단체관광으로 유도, 지역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