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4-H연합회 새 마음 새 뜻 새 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8-01-12 13: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12일 연시총회…이용환 제61대 연합회장 취임·사업계획 논의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2일 기술원 중강당에서 도 4-H연합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는 차세대 농업 리더인 도 4-H연합회 임원과 시·군 회장단이 함께 모이는 올해 첫 번째 자리로, 사업계획의 뼈대를 만드는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4-H회원들의 단결을 위한 4-H연합회 역량강화 교육, 학교4-H에듀케이션 및 4-H홍보와 농산물 직거래 페스티벌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이날 도 4-H연합회의 제61대 회장에 취임한 이용환 회장은 “4-H회 가입 가능연령이 39세로 확대된 만큼 신규회원의 가입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원의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농촌 활력화에 큰 뜻을 두고 도 4-H연합회가 충남 미래농업을 위한 길잡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충남 미래농업의 핵심인력인 4-H회원이 농업 현장 리더로서 자긍심을 확립하고 올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유상영 지도사는 “농촌의 새로운 활력이 될 청년4-H회원들의 인적 네트워크 확산과 역량강화를 위해 4-H연합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